기사제목 샤오미, 세계로 뻗어나가는 경영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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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세계로 뻗어나가는 경영판도

기사입력 2018.11.28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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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iaomi-Mi4c-vs-LG-Nexus-5X1.jpg▲ 샤오미, IT세계 반열에 오르다ㅣ출처: channelbiz.es
 

5G시대가 도래하면서 IT기업의 움직임도 분주해지고있다. 5G기능탑재부터 통신망 구축 등 갖춰야할 숙제가 산적한 가운데 내년부터 업계 간의 본격적인 시장경쟁이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스마트폰 기업 샤오미는 이미 세계 시장을 상대로 기반을 다지며 영역 넓히기에 나서고있다. 유수한 타사들이 즐비해있지만 경쟁력있는 접점으로 고객들을 끌어모으겠다는 의지다. 미래 통신망 사이에서 샤오미는 어떠한 전략으로 소통할까.

5G 탑재모델 유럽시장 진출

샤오미는 5G가 탑재된 스마트폰 모델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자사 5G통신시대를 열었다. 샤오미는 자사 5G스마트폰 모델 ‘미 믹스3’를 공개, 유럽시장공략 의지도 밝혔다. 미믹스3는 다음달 초부터 독일시장에 들어설 계획이다. 앞서 하반기부터 유럽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한 샤오미는 애플, 삼성 등과 경쟁구도를 더욱 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

샤오미는 탄탄한 기기구성과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있다. 중저가 모델 확산으로 애플, 삼성과 어깨를 나란히 한 샤오미는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유럽시장 이후에는 미국진출을 꾀하고있어 내년도 경쟁각축이 주목된다.

한편 미 믹스3는 6.39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지문센서, 128/256GB의 용량, 6/8GB램 등 최신수준의 스펙을 선보이며 고객 선점에 나서고있다.

인도매장 확대 수순... 고객접점늘려

샤오미는 이러한 기기개발과 더불어 세계 각지의 매장을 늘리며 고객모으기에도 주력하고있다. CNBC등 외신들은 샤오미가 인도시장에 오프라인 매장을 약 5000점 가량 늘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샤오미는 영국매장을 오픈한 바 있어 입지확대와 시장선두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분석된다.

샤오미는 내년까지 인도 오프라인 매장만 약 5000점 개설할 예정이며 현지 고객들과의 접점을 높여 고객만족도를 끌어올릴 전망이다. 직접적인 서비스 제공과 상담에 만족도가 높은 인도시장에 대한 맞춤 경영인 셈이다.

하반기 매출 호조세... 내년 전망치 밝혀

합리적 가격과 탄탄한 기기, 시장집중선점으로 샤오미의 매출은 미소를 띄었다. 지난 20일 샤오미는 146억의 순이익을 기록, 2분기연속 호조세를 보이고있다. 이는 스마트폰 기기 판매량이 69% 증가하며 시장확대에 따른 영향으로 분석된다.

올 하반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IT대표 반열에 올라선 샤오미가 내년도 또 어떠한 경쟁력으로 IT시장을 진두지휘할지 주목된다.

[서울트리뷴 문경아 기자 mka927@seoultribu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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